본문 바로가기
적극적 성경읽기/강의자료

예수님의 생애 지도 따라가기

by Open the Bible 2019. 11. 25.
반응형

 

 

예수님의 생애 지도를 따라 가기 

예수님의 생애.jpg
0.20MB
예수님 생애 지도 따라가기 .docx
2.55MB

 

 

1. 유대  예수께서는 요단강으로 와서 세례요한에게 세례를 받으셨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는 악마에게 유혹을 받기 위해 광야로 갔다. 그는 악마를 이기고 나서 두 제자를 모아 북쪽으로 갈릴리 땅으로 여행했습니다.

 

2. 갈릴리  -예수는 갈릴리 지역에 와서 더 많은 제자를 사역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가나의 결혼식에 와서 물을 포도주로 바꾸었습니다. 그는 많은 것을 가르치고 많은 기적을 행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유월절을 위해 예루살렘으로 내려갔습니다.

 

3. 유대  예수께서는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위해 예루살렘으로 오셔서 그곳에서 봉사하셨습니다. 니고데모는 예수가 가르치는 소식을 듣고 나중에 저녁에 그에게 다가 갔다. 예수께서는 니고데모에게 다시 태어날 의미와 세상을 구하려는 하느님의 계획을 가르치셨습니다. 예수께서는 유대 지방을 떠나 북쪽으로 갈릴리로 향하셨습니다.

 

4. 사마리아  -예수 께서 갈릴리 지역으로 돌아가 셨을 때, 그는 북쪽으로 가는 전통적인 여행이 아닌 사마리아를 갔습니다. 일반적으로 예루살렘에서 온 여행객들은 요르단 강 반대편을 건너 북쪽으로 향하여 이스라엘로 돌아 오게되며, 이런 방식으로 그들은 사마리아를 피할 것입니다.

 

5. 갈릴리  예수는 갈릴리 지역에 다시 도착하여 갈릴리 주변의 모든 도시와 갈릴리 호수 에서 봉사했습니다. 그는 수많은 사람들을 가르치고, 기적을 행하고, 병자를 고치고 사랑하는 사람들을 치료했습니다.

 

6. 유대  예수께서는 유월절 제자들과 함께 예루살렘으로 다시 오셔서 성전에서 무리를 가르쳤다.

 

7. 갈릴리  -예수와 그의 제자들이 갈릴리 땅으로 돌아 왔습니다. 예수께서는 여러 도시에서 강력한 일을 하셨고 모두가 그 분께 몰려 들었습니다. 예수께서는 이것이 갈릴리 지역과 주변 도시에서 봉사 할 마지막 때임을 아 셨습니다. 그는 제자들과 함께 두로와 시돈 지역을 여행 한 다음 갈릴리 바다 벳새다 지역을 여행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제자들과 함께 가이사랴 빌립보 도시로 북쪽으로 여행하며 그곳에서 그분이 누구인지를 밝히 셨습니다. 그는 또한 그들을 통해 그분의 교회를 세우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분은 그들에게 자신의 죽음과 부활에 대해 말씀 하셨으며, 그분의 메시지와 사역을 계속하고 세상을 바꿀 수 있도록 힘을 실어 줄 것입니다.

 

8. 유대 -예수께서는 갈릴리를 떠나 예루살렘으로 가셔서 그것이 그분의 죽음을 의미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유대인 지도자들은 그에게 감히 예루살렘에서 그분의 얼굴을 보여달라고했지만 예수를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길에서 나사로라는 사람을 죽음에서 살렸습니다. 그리고 그는 스가랴 9 : 9에서 메시아의 예언을 성취하기 위해 당나귀로 예루살렘에 들어갔다. 그런 다음 예수께서는 성전 지역에서 봉사하고 많은 사람들을 가르치 셨습니다. 그는 또한 돈 교환기의 테이블을 다시 뒤집었다. 그는 제자들과 최후의 만찬을 가졌으며 그들과 친교를 나누었습니다. 그 후 그는 겟세마네 동산으로 가서 기도했습니다. 그날 밤 그는 제자들 중 하나 인가롯유다에게 배신당했습니다. 예수께서는  빌라도에게 체포되어 재판을 받으 셨습니다. 빌라도는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고 싶지 않았지만 큰 힘과 부를 가진 유대인 지도자들이 강요했습니다. 예수는 예루살렘 도시 밖에서 갈보리라고도 불리는 골고다로 데려 왔으며 십자가에 못 박히 셨습니다. 그는 하나님 께서 그들을 용서해달라고기도 한 후 죽었습니다. 요셉이라는 사람이 예수의 몸을 가져다가 무덤에 묻었습니다. 삼일 후 예수께서는 세 번째 아침에 다시 부활하셨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