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묵상노트/사무엘하(묵상노트)

순종이 없다면 성전도 필요 없다(열왕기상 6:1-13)

by Open the Bible 2023. 8. 24.
반응형

https://youtu.be/UReZvebxRC8

순종이 없다면 성전도 필요 없다(열왕기상 6:1-13)

묵상 포인트:

준비된 마음: 솔로몬의 성전 건축은 어떻게 준비된 마음에서 시작되었는가? 오늘날 나의 마음은 하나님 앞에 어떻게 준비되어 있는가?

하나님의 언약: 하나님의 언약은 조건과 약속으로 이루어져 있다. 나는 어떻게 하나님의 언약을 지키고 있는가? 그 언약은 나의 일상에서 어떻게 나타나고 있는가?

순종의 중요성: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 나의 삶에서 순종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가?

믿음의 실천: 믿음이 행동으로 나타나야 하듯, 나의 믿음은 어떻게 실천되고 있는가? 내 믿음의 행동은 무엇인가?

적용점:

마음의 준비: 하나님의 음성을 듣기 위해 일상에서 마음을 준비하고, 기도와 말씀을 통해 하나님과 교제하는 시간을 갖자.

하나님의 언약 지키기: 하나님의 법규와 명령을 따르며 하나님의 약속을 신뢰하고 의지하는 삶을 살자.

순종적인 삶: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삶을 통해, 하나님의 축복과 지혜를 경험하며 영적 성장을 이루자.

믿음의 행동화: 믿음을 단순한 말이나 생각으로 머무르지 않고, 실제 행동과 생활에 나타내자. 일상생활에서 믿음을 적용하고 실천하며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자.

기도제목: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순종의 마음 갖기:

"주님, 나에게 하신 말씀을 순종하는 마음을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솔로몬이 성전을 건축할 때의 순종의 마음을 본받아, 주님의 뜻을 이해하고 실행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믿음의 실천과 하나님의 약속에 대한 신뢰:

"하늘의 아버지, 나의 믿음이 실천에 이어지게 하고, 주님의 약속을 믿고 의지하는 믿음을 키워주십시오. 일상의 모든 순간에 주님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나를 이끌어주시옵소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