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묵상노트

리더에게 필요한 덕목[열왕기상3:16-28]

by Open the Bible 2017. 5. 10.
반응형

열왕기상 3:16–28 (NKRV)


새로운 지도자가 선출되었다.

이번 선거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가 매우 크다.

그러나 선거의 결과가 이야기 하듯 과반의 수는 새로운 지도자를 지지하지 않았다.

 

솔로몬이 왕이 되었을때도 솔로몬 역시 전폭적인 지지를 받지 못했다.

솔로몬을 제치고 왕이 되려 아도니야는 대부분의 동생들의 지지와 유다의 모든 사람뿐 아니라 군대장관 요압과 제사장 아비아달의 지지를 받았다.

 

그러나 솔로몬이 왕이 되었다.

그래서 솔로몬은 일천 번제를 드리기 까지 하나님을 향한 간절함이 있었다.

 

그런 그의 간절의 응답으로 듣는 마음과 지혜를 주셨다.

 

이것은 새롭게 선출된 우리 정치 지도자에게도 필요한 덕목이다.

나라의 정의와 공의를 새우기 위해 무엇보다 필요한 것이 듣는 마음과 지혜로운 마음이다.

  마음이 생명을 살린다.

 

오늘 왕은 창기의 이야기를 듣는다

비록 창기 일지라도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공정한 재판의 기회를 재공한다.

차별 없이 하나님의 눈으로 가치를 지혜가 지도자에게 필요한것이다.

 

이러한 듣는 마음과 지혜가 새로운 지도자에게 있기를 함께 기도하는 우리가 되자.

 

이러한 덕목은 공동체를 섬기는 나에게도 동일하게 필요하다.

하나님 앞에 지체들의 연약한 부분까지 듣고 품어 주며 섬기도록 주여 은혜를 주옵소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