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90일 통독 과정/90일 통큰통독 가이드(개정판)

90일 통큰통독(개정판)14일차

by Open the Bible 2018. 9. 19.
반응형

오늘 읽을 본문은 신명기 19-34장 시90편입니다




 

14일차.hwp


-29-30장은 이 언약 갱신과 더불어 인생의 최고 가치 있는 선택은 여호와 하나님이라는 것을 강조합니다.

-시편 90편은 모세가 쓴 시입니다. 가나안 땅에 들어가고 싶은 모세의 간절한 소망의 심정과 인생의 날 수를 계산해야하는 지혜를 구하고 있습니다.

 

통독묵상

- 20장에서 보여 주는 전쟁은 신약적 개념으로 영적 전쟁이다 영적전쟁 차체를 인정하는가? 사탄의 세력이 하나님을 대적하는 그런 전쟁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사실 말이다. 사실 이 전쟁은 선악과 사건 때부터 시작된 전쟁이고 예수님 재림으로 끝나는 전쟁이다 그래서 우리는 론적구속의 역사라고 부. 이런 전쟁은 하나님이 싸우는 전쟁이다. 호수아처럼 그 작전권을 하나님께 맡기고 그를 의지하?

- 27장과 28장에서 에발산과 그리심 산의 과 저선포하고 받는 길은 켜 행함에 있음모세는 유난히 강조한다. 지켜 없는 삶은 야고보가 말한 것처럼 죽은 믿즉 입술로만 말하는 종교 행위라는 것 이다. 순종은 지켜 햄. 순종 함으로 하나님과 함께 수 있다. 그것이 바로 복이다 Immanuel

 

- 신명기 33[2 지파의 축복 기사읽고 하나님이 어떻게 몸으로 들을 보호하는가를 묵상하라 우리에게도 그렇게 하신다는 사실은 나님의 사랑이요 엄청난 은혜이다.

 

-모세의 음을 통해서 그의 생애를 묵상하라

1. 왕자 모세 (Somebodv) 2. 목자 모세 (Nobodv) 3. 선지자 모세 ( None)한 생애를 마감하면서 장엄한 장례식을 비하는 것은 무모한 짓이다 어떤 가치 는 삶을 살았는가가 더 중요하다. 모세는 철저히 하나님 뜻따라 살았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