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통독/인물별 성경 읽기(121일)

인물 성경통독 2일차 하와 (창세기 2:19-3:24)

by Open the Bible 2023. 2. 25.
반응형

창세기 2:19-3:24 이해: 하와를 중심으로

 

창세기는 성경의 번째 책이며 세상의 창조와 인류의 기원에 대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창세기 2:19-3:24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번째 여인인 하와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성경의 중요한 구절입니다. 창세기의 부분은 하와와 뱀의 상호 작용,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를 먹기로 그녀의 결정, 그리고 결정의 결과를 중심으로 합니다.

 

하와의 창조

창세기 2:19-20 하나님께서 어떻게 모든 동물을 창조하시고 아담에게 이름을 지어 주셨는지 설명합니다. 하지만 아담은 동물들 가운데서 적절한 조력자를 찾지 못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아담의 갈비뼈 하나로 하와를 창조하셨습니다. 이것은 아담의 조력자이자 동반자로서 하나님의 계획에서 하와가 가졌던 특별한 역할을 강조합니다.

하와의 창조는 또한 여성 역할의 중요성과 하나님이 서로를 보완하기 위해 남자와 여자를 설계하셨다는 생각을 강조합니다. 기독교인들이 남성과 여성이 가족과 교회에서 다르지만 상호보완적인 역할을 한다고 믿기 때문에 기독교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하와와 뱀의 상호 작용

창세기 3:1-5에서 뱀은 하와에게 다가가 하와를 속여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를 먹으면 죽지 않고 오히려 지혜롭게 것이라고 속입니다. 하와는 열매를 먹고 아담과 나누어 먹습니다. 

하와와 뱀의 이야기는 유혹의 위험성과 하나님의 명령에 불순종했을 어떤 결과가 초래 되는 지를 강조합니다. 또한 하나님께 대한 순종의 중요성과 유혹에 저항해야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뱀과 아담과 하와에 대한 저주

창세기 3 14~19절에서는 불순종의 결과로 하나님께서 뱀과 아담, 하와에게 내리신 저주를 있습니다. 뱀은 배를 기어 다니며 흙을 먹는 저주를 받습니다. 아담은 식량을 생산하기 위해 땅을 일해야 하는 저주를 받습니다. 하와는 출산의 고통과 남편에 대한 욕망으로 저주를 받았지만 남편이 그녀를 다스리게 것입니다.

 

이러한 저주는 죄와 불순종의 결과를 나타내며 하나님의 명령에 대한 순종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또한 역할의 중요성과 하나님의 계획에서 남성과 여성이 서로 다르지만 상호 보완적인 역할을 한다는 생각을 보여줍니다.

에덴 동산에서 추방되다

창세기 3 22~24절에서는 하나님께서 아담과 하와를 에덴동산에서 추방하여 생명나무의 실과를 먹지 못하게 하고 타락한 상태로 영원히 살도록 하셨음을 있습니다. 사건은 그들의 목가적인 삶이 끝나고 하나님과 분리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담과 하와 이야기와 에덴동산에서의 추방은 인류의 타락과 하나님으로부터의 인간 분리를 상징합니다. 또한 구원의 필요성과 하나님의 구원 계획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창세기 2 19절부터 3 24절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최초의 여성인 하와의 이야기를 다룬 성경의 중요한 구절입니다. 창세기의 부분은 역할의 중요성, 유혹의 위험성, 불순종의 결과를 강조합니다. 또한 구원의 필요성과 하나님의 구원 계획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인물별 성경 읽기 계획표(121일)

 

인물별 성경 읽기 계획표(121일)

아담부터 스가랴까지 성경의 주요 내용을 읽고 싶으신가요? 간단합니다! 이 접근법의 장점은 성경의 이야기를 쉽게 볼 수 있고 성경의 인물 전체에 대해 알게 된다는 점입니다. 읽으면서 앞으로

openthebible.tistory.com

인물 성경통독 1일차 아담(창세기 1:26-2:17)

 

인물 성경통독 1일차 아담(창세기 1:26-2:17)

인물별 성경 읽기 계획표(121일) 창세기 1:26-2:17의 이해: 아담을 중심으로 성경과 창조 이야기가 궁금한 사람이라면 창세기 1:26-2:17 한번쯤은 접해보셨을 법한 구절입니다. 그것은 기독교 신앙의

openthebibl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