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90일 통독 과정/90일 권별 성경통독

[90일 권별 성경통독]86일차 빌1장-살후3장 비밀의 삶

by Open the Bible 2017. 6. 26.
반응형


1. 빌립보서의 구성

빌 립 보 서

1-2

3-4

간증과 권면

교훈과 감사

생명과 마음

기쁨과 평안

환난중의 기쁨

 

2. 본문개요

1

2

3

4

바울의 매임과 복음 전파

그리스도의 마음을 품는 생활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

사랑에 대한 감사

 

3. 바울의 매임과 복음 전파(빌립보서 1)

빌립보 교회의 교제에 감사하고 그들의 사랑의 풍성을 위해 간구한 바울은 자신의 투옥이 오히려 복음 전파의 계기가 됨을 말하면서 자신의 당면한 어려움을 고백한다. 또한 복음을 위해 어떤 고난도 감

 

4. 그리스도의 마음을 품는 생활(2)

바울은 성도들이 추구해야 할 하나님의 자녀다운 생활에 대해 말하는데, 먼저 성도들 모두가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가 되어야 할 것을 권면한다. 또한 그는 죄인을 구원하기 위하여 자신을 버리심으로 영광을 얻으신 그리스도를 모범으로 내세워 성도들로 하여금 겸손히 섬기는 생활을 해야 할 것을 권면하고 디모데를 빌립보에 보내 자신의 사정을 알리고 빌립보 교인들을 위로하고 그 교회의 사정도 앎으로 자신도 위로를 받으려고 했으나 먼저 빌립보 교회의 대표로서 바울에게 헌금을 가져온 에바브로디도가 중병에 걸려서 그를 먼저 보낸다.

 

5.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3)

바울은 빌립보 교인들에게 거짓 교사를 조심하라고 경고하면서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한 것이라고 말한다. 이어 바울은 푯대를 향하여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좇아간다고 말하면서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다고 말한다.

 

6. 사랑에 대한 감사(4)

사랑에 대한 감사로서 주 안에서 같은 마음을 품고 기뻐할 것을 말하고 이어 빌립보 교인들이 보내준 선물에 대하여 감사한 후 인사와 축도로 마치고 있다.

 


7. 골로새서의 구성

1

2

3

4

그리스도의 인격과 일

이단사상 침투

성도의 생활원리,가정생활

기도생활,문안

교 리 편

생 활 편

그 리 스 도 론

본 서신은 골로새 교회 내에 성행하던 잘못된 철학, 유대적 의식주의, 천사 숭배의 신비주의, 금욕주의를 불식시키기 위해 영적 욕구를 채워줌으로 이러한 이단 사상이 필요없음을 가르쳐주고 있다.

 

8. 그리스도의 인격과 일(1)

바울은 골로새 교인들의 신앙에 대해 감사하며 그들이 믿음에 거하고 터 위에 굳게 서기를 바라는 기도를 한다. 그리고 그리스도의 신분의 탁월성에 대하여 명백히 밝히고 오직 그리스도만이 하실 수 있고 해야만 하는 성역(聖役)에 대해 말한다.

 

9. 이단 사상의 침투(2)

바울은 골로새 교회에 대한 자신의 관심을 표명하면서 그들에게 헛된 철학, 형식적 율법주의, 신비주의를 경계하고 그리스도 안에 뿌리를 박으라고 권면하고 있다.

 

10. 성도의 생활 원리, 가정 생활(3)

바울은 그리스도인들이 버려야 할 일과 그들이 지녀야 할 삶의 자세를 열거하고 그리스도인들의 올바른 가정생활을 교훈하고 있다.

 

11. 기도 생활, 문안(4)

바울은 성도들에게 기도에 힘쓰고 깨어 있으라고 권면하고 문안 인사로 끝맺는다.

 


12. 데살로니가전서의 구성

1

2

3

4

5

 

데살로니가 교인의 믿음

 

 

바울의 회고

 

 

디모데의 파송

 

 

실생활 교훈

 

 

종말론적 교훈

 

 

뒤 를 돌 아 봄

 

 

앞 을 내 다 봄

 

데살로니가전,후서는 그리스도의 재림에 관한 책이다.

 

13. 데살로니가 교인의 믿음(1)

바울은 데살로니가 교회가 환난 가운데에서도 기뻐하며 오히려 주위에 있는 아가야와 마게도냐의 모든 믿는 자들에게 본이 되고 있다는 사실에 대해서 감사와 기쁨을 표하고 있다.

 

14. 바울의 회고(2)

바울은 데살로니가 선교 초기에 당했던 박해를 회고하면서 데살로니가 교인과 떨어져 있는 지금도 그들에 대한 사랑과 애정은 변함이 없음을 말하고 있다.

 

15. 디모데의 파송(3)

바울은 디모데를 데살로니가 교회에 파송하고, 그를 통해 믿음에 굳게 선 데살로니가 교인들의 소식을 듣고 큰 위로를 받은 후 그들을 격려하고 위해서 기도한다.

 

16. 실생활 교훈(4)

바울은 실생활에 대한 교훈으로 음란을 버리고 거룩함으로 아내를 취하라는 정결한 성도덕에 관한 교훈과 서로 사랑할 것을 말하고, 이어 죽음에 대해 불신자들과 같이 슬퍼하는 잘못된 생각을 가진 교인들을 위해 재림시에 있을 부활에 대해 말한다.

 

17. 종말론적 교훈(5)

주의 날이 도적같이 임하기 때문에 신자는 항상 깨어 근신하라고 말한다. 그리고 교회 지도자들을 사랑 안에서 귀히 여기고 서로 화목하며 악을 악으로 갚지 말고 악을 버리고 선을 좇으라고 권면한 후 인사와 축도로 마친다.

 


18. 데살로니가후서의 구성

1

2

3

 

박해에 대한 격려

 

 

주의 재림에 대한 훈계

 

 

기도를 부탁,규모있는 생활을 권면

 

 

19. 박해에 대한 격려(1)

데살로니가 교인의 믿음의 진보와 사랑의 교제, 핍박과 환난 중에서 인내와 믿음을 칭찬하면서 그리스도께서 강림하실 때 공의로운 심판을 하실 것을 말한다.

 

20. 주의 재림에 대한 훈계(2)

재림에 대해 동요하자 바울은 데살로니가 교인들의 마음을 안정시키기 위해 재림 전에 나타날 사건을 순서에 따라 설명하고 불법의 사람들에게 멸망이 있을 것을 말한다. 그리고 그들을 위로하는 기도를 한다.

 

21. 기도를 부탁, 규모있는 생활을 권면(3)

바울은 데살로니가 교인들에게 자기들을 위해 기도해 줄 것을 부탁하고 아울러 악한 자들에게서 건져 줄 것을 위해 기도하라고 권하고, 규모없이 행하고 유전대로 행하지 않는 자들에게서 떠나라고 권하면서 교회를 위해 기도하고 문안과 축도로 끝맺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