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通)하는 성경/성경이 답이다

성경 통독을 할 때 유익한 점 8가지

by Open the Bible 2023. 7. 18.
반응형

성경 통독을 할 때 유익한 점 8가지

 

성경 공부는 그저 문학적 통찰을 얻거나 역사적 지식을 쌓는 것 이상의 깊은 의미와 이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신앙, 삶의 방향, 그리고 우리의 관계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도구이기에 성경 공부가 우리에게 주는 8가지 중요한 이점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구원의 확신: "여호수아가 여리고에 가까이 이르렀을 때에 눈을 들어 본즉 한 사람이 칼을 빼어 손에 들고 마주 서 있는지라 여호수아가 나아가서 그에게 묻되 너는 우리를 위하느냐 우리의 적들을 위하느냐 하니"(요한일서 5:13). 성경을 통해 우리는 신의 은혜와 사랑,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을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식은 우리에게 우리가 구원을 받았다는 확신을 주며, 이것은 우리의 신앙 생활에 근본적인 안정감을 제공합니다.

 

2. 우리를 죄에서 깨끗하게 합니다: "너희는 내가 일러준 말로 이미 깨끗하여졌으니"(요한복음 15:3). 성경은 우리에게 죄에 대한 깊은 이해를 제공하며, 우리를 죄에서 자유롭게 하는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이것은 우리가 죄의 고백, 회개, 그리고 극복의 길을 찾는데 도움이 됩니다.

 

3. 평안을 줍니다: "이것을 너희에게 이르는 것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요한복음 16:33). 성경의 말씀은 우리에게 평안의 메시지를 전해줍니다. 세상의 어려움과 고난 가운데서도, 신의 약속과 선하심을 믿음으로써 우리는 진정한 평안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기쁨을 가져다 줍니다: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내 기쁨이 너희 안에 있어 너희 기쁨을 충만하게 하려 함이라"(요한복음 15:11). 성경은 우리에게 신의 사랑과 은혜에 대한 풍성한 이해를 주며, 이것은 우리에게 심오한 기쁨을 줍니다. 이 기쁨은 세상의 환경이나 상황에 의존하지 않고, 우리의 신앙과 관계에서 우러나옵니다.

 

5. 우리의 결정을 인도합니다: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시편 119:105). 성경은 우리의 삶에서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가치와 원칙을 제공합니다. 신의 말씀은 우리의 방향을 인도하며, 올바른 길을 선택하는 데 지혜를 줍니다.

 

6. 기도에 도움이 됩니다: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요한복음 15:7). 성경은 우리가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것들을 기도해야 하는지를 가르쳐 줍니다. 그것은 우리의 기도 생활을 깊이 있게 하고, 우리와 신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 강하게 합니다: "아이들아 내가 너희에게 쓴 것은 너희가 아버지를 알았음이요 아비들아 내가 너희에게 쓴 것은 너희가 태초부터 계신 이를 알았음이요 청년들아 내가 너희에게 쓴 것은 너희가 강하고 하나님의 말씀이 너희 안에 거하시며 너희가 흉악한 자를 이기었음이라."(요한일서 2:14). 성경은 우리에게 신앙의 힘과 용기를 줍니다. 성경의 진리를 이해하고 받아들일 때, 우리는 삶의 어려움과 시련을 극복하는 데 필요한 힘을 얻습니다.

 

8. 성공으로 이끈다: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며 네가 형통하리라."(여호수아 1:8). 성경은 우리의 삶에서 실질적인 성공을 가져오는 원칙과 가치를 제공합니다. 성경의 가르침을 따르는 것은 우리가 성공적인 삶을 이끌어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렇듯, 성경 공부는 우리의 신앙 생활을 더 깊고 풍성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것은 우리의 삶, 우리의 결정, 우리의 관계, 그리고 우리의 마음과 영혼을 변화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성경 공부는 그것이 주는 깊이 있는 이점과 변화 때문에 우리 삶의 중요한 부분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계획과 약속

 

하나님의 계획과 약속

하나님의 계획과 약속 하나님의 계획과 약속 세상의 시작부터 우리까지 하나님의 계획이 시작된 곳, 가나안의 특별한 땅에 대해 이야기해봅시다. 이 땅은 가나안, 팔레스타인, 이스라엘 등으로

openthebible.tistory.com

신구약의 '약'의 의미와 그 분기점에 대한 깊은 이해

 

신구약의 '약'의 의미와 그 분기점에 대한 깊은 이해

성경의 약속 신구약의 '약'의 의미와 그 분기점에 대한 깊은 이해 "보좌하는 영은 언제까지든지 나와 함께하시리니 그가 너희에게 대하여 증거를 내리라" - 요한복음 15:26- 성경의 '약'은 인간과

openthebibl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