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通)하는 성경/성경이 답이다

하나님의 이야기: 성경 그 시작부터 현재까지

by Open the Bible 2023. 7. 7.
반응형

하나님의 이야기

성경 그 시작부터 현재까지

 

창조

 

우리가 사는 세상은 이야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야기는 우리를 연결하며, 가르치며, 우리의 삶에 깊은 의미를 부여합니다. 그 중 가장 힘있고, 영향력 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책이 바로 '성경'입니다. 성경의 기원은 고대 이스라엘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하나님이 노마드족인 이스라엘 사람들을 선택하고 그들에게 특별한 축복과 땅을 주신 것으로부터 시작된 이야기들이 첫 걸음이었습니다. 그리고 이스라엘의 역사와 선지자들의 메시지들이 양모나 양가죽에 기록되어, 우리가 지금 '구약성경'라고 부르는 책들이 탄생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아가, 우리의 구세주인 예수 그리스도의 삶과 그의 복음이 전파되는 과정이 '신약성경'에 기록되었습니다. 그 결과로 성경은 두 개의 주요 부분, 구약성서와 신약성서로 나누어져 우리에게 전해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성경의 변화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습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인쇄기의 발명, 그리고 디지털 기술의 도입이 이루어짐에 따라 성경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는 형태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이제 성경은 언어의 경계를 넘어, 다양한 방식으로 우리의 삶에 깊숙이 스며들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경의 본질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여전히 하나님의 말씀이며, 그의 사랑과 은혜, 그리고 우리에 대한 구원의 계획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성경은 그저 고대의 이야기들을 담고 있는 책이 아닙니다. 그것은 살아있는 하나님의 이야기이며, 그분이 우리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입니다.

 

이렇게 성경은 변함없이 하나님의 이야기를 우리에게 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를 통해 하나님을 알게 될 수 있으며, 그분의 사랑과 구원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것이 성경이 갖는 진정한 가치입니다.

 

 

 

 

신구약의 '약'의 의미와 그 분기점에 대한 깊은 이해

성경의 약속 신구약의 '약'의 의미와 그 분기점에 대한 깊은 이해 "보좌하는 영은 언제까지든지 나와 함께하시리니 그가 너희에게 대하여 증거를 내리라" - 요한복음 15:26- 성경의 '약'은 인간과

openthebible.tistory.com

 

 

09.교회 시대를 지도로 보면 성령님의 역사가 더 입체적으로 보인다.

지난 주 복습 1. 신약의 12 시대를 작성하시오. 2. 신약의 12 시대에 따른 서신서들의 위치를 배열하시오 3. 예수님이 사역하신 지역의 지도를 그려보시오. (지중해, 갈릴리, 요단강, 사해, 가버나움

openthebibl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