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90일 통독 과정/90일 권별 성경통독

[90일 권별 성경통독]65일차 다니엘8장-호세아4장 침묵시대와 영적이스라엘

by Open the Bible 2017. 5. 29.
반응형

 

1. 본문개요

8

9

10

11

12

 

수양과 수염소의

 

환상

 

다니엘의 기도

 

70 이레

 

힛데겔 강가의

 

환상

 

열방에 대한

 

예언

 

말세에 대한

 

예언

 

2. 수양과 수염소의 환상(8)

벨사살 왕 3년에 다니엘은 수양과 수염소에 대한 이상을 다시 보고 가브리엘 천사로부터 해석을 듣는다.

 

3. 다니엘의 기도, 70 이레(9)

메대 족속 아하수에로의 아들 다리오 원년에 다니엘은 바벨론 포로기간이 70년임을 알고, 금식하며 유다 민족과 예루살렘을 위해 기도한다. 그때 하나님께서는 가브리엘을 통해 메시야에 관한 계시를 주었으며 다니엘은 예루살렘 멸망과 거짓 그리스도에 관한 예언을 한다.

 

4. 힛데겔 강가의 환상(10)

바사 왕 고레스 3년 다니엘은 힛데겔 강가에서 인자의 이상을 보고 두려워한다. 이때 천사가 격려하고 찾아온 이유를 말하지만 다니엘은 다시 두려워 하였고 천사는 또다시 그에게 힘을 주고 말을 하게 한다.

 

5. 열방에 대한 예언(11)

메대 사람 다리오 원년에 다니엘은 바사에 일어날 네 왕과 헬라의 분열을 말하고 이후에 애굽 톨레미 왕조를 가리키는 남방 왕조와 수리아의 셀류코스 왕조를 가리키는 북방 왕조 사이에 일어날 전쟁과 외교를 말하고 있다. 이어 거짓 그리스도의 예표라 할 수 있는 안티오커스와 에피파네스의 생애와 활동을 말하고 있다.

 

6. 말세에 대한 예언(12)

다니엘은 마지막 때에 있을 대환난과 그 가운데서 구원받는 성도들에 관하여 미리 알게 되지만, 그런 종말의 비밀을 알리지 못하도록 명령을 받았다.

 

7. 호세아서의 구성

1-3

4-6

7-8

9-11

12-14

 

호세아의 결혼과 가정

 

 

호세아의 외침

 

선지자적인 결혼

 

 

음 행

 

거 역

 

징 계

 

회복(정결) 약속

 

호세아와 고멜

 

 

하나님과 이스라엘

 

호세아서는 불성실한 아내에 관한 책이다. 호세아서는 방탕한 아내를 사랑하는 호세아 선지자와 그 가정을 통해 하나님의 이스라엘에 대한 사랑이 얼마나 큰지를 보여준다. 호세아는 간음한 아내를 데리고 오는 사랑을 베풀고 백성들의 살인과 간음죄와 제사장들의 죄를 경고하고 싸매주고 낫게해주는 여호와께 돌아오라고 회개를 촉구한다. 그리고 우상 숭배로 인한 외적의 침입과 멸망을 말하고 묵은 땅을 기경하여 하나님이 임재하도록 하라고 외친다. 이스라엘은 하나님을 배신하였으나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끝까지 사랑함을 알리고 계속해서 하나님께 돌아올 것을 외치고 회개하고 돌아오면 축복이 있을 것을 약속하고 있다.

 

* 설정에서 자막을 한국어로 바꿔 보세요.

8. 본문개요

1

2

3

4

5

6

7

 

음란한 고멜과

 

결혼

 

 

고멜의

 

간음

 

고멜을

 

용서함

 

제사장과

 

백성들의 죄

 

이스라엘에

 

대한 심판

 

회개를

 

촉구

 

회개하기를

 

거절

 

9. 음란한 고멜과 결혼, 이스라엘의 음행(1)

이스라엘의 여로보암 왕 때 타락하여 행음한 이스라엘을 깨우치기 위해 음란한 아내를 취해 음란한 자식을 낳으라는 하나님의 명령을 받은 호세아는 그대로 실천하여 고멜을 아내로 맞아 21녀를 낳는다. 그리고 하나님은 타락한 백성을 다시 회복하시겠다는 약속을 한다.

 

10. 고멜의 간음, 우상 숭배(2)

이스라엘의 우상 숭배의 죄악을 폭로하면서 하나님의 심판이 있을 것을 경고한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본래의 순결함으로 돌아오게 하기 위해 가나안 땅에 들어왔던 거친 들로 인도할 것과 좋은 것으로 축복하겠다는 약속을 한다.

 

11. 고멜을 용서함, 하나님의 사랑(3)

이후 호세아는 간음한 아내를 은 15개와 보리 한 호멜 반을 주고 사는데 그를 용서함으로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에게 베푼 사랑을 보여 준다.

 

12. 제사장과 백성들의 죄(4)

저주와 살인과 간음뿐인 이스라엘 백성들의 죄와 부패한 제사장들의 죄를 낱낱이 말하고 죄를 범치 말 것을 경고하고 있다.

 

13. 이스라엘에 대한 심판(5)

제사장과 백성들과 왕족들에게 심판이 있을 것을 외친다.

 

14. 회개를 촉구(6)

낫게 해주시고 싸매주시는 여호와께로 돌아오라고 진실한 회개를 촉구하고 있다.

 

15. 회개하기를 거절(7)

회개하기를 거절하며 반복해서 음모와 살육의 죄악과 하나님보다 이방 나라를 의지하는 죄와 외식에 대해 꾸짖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