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90일 통독 과정/90일 통큰통독 가이드(개정판)

[90일 통큰통독 가이드 개정판]87일차

by Open the Bible 2019. 6. 20.
반응형

 

 

[90일 통큰통독 가이드 개정판] 86일차

[90일 통큰통독 가이드 개정판]85일차 [90일 통큰통독 가이드 개정판]84일차 [90일 통큰통독 가이드 개정판] 83일차 [90일 통큰통독 가이드 개정판]82일차 [90일 통큰통독 가이드 개정판] 81일차 [90일 통큰통독..

openthebible.tistory.com

오늘 읽을 본문은 유1장 벧후1-3장 히1-7장 입니다.

87일차.pdf
0.10MB
다운로드

1. 유다서는 초대교회의 배교자들이 고의로 교회의 일원으로 남아 있으면서 믿음을 거절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 정도가 위험 수위에 도달하자 그들에게 자신을 지키라고 하면서 경고적인 선언의 강도를 매우 강하게 하고 있습니다.

2. 심지어는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며 교회에 나오는 신앙심 없는 자들에게 엄한 경고를 하고 있습니다. 유다는 단호하게 성도에게 단번에 주신 믿음의 도를 위해 힘써 싸우라는 편지를 보냅니다.

3. 베드로후서는 거짓교사와 그들의 타락과 타락한 교리에 대해 경고하고자 썼습니다. 베드로는 수신자들이 그리스도인의 성품을 배양할 때 믿음과 하나님의 말씀에서 발견한 진리에 관한 지식 안에서 자라가라고 강조합니다. 특별히 성경은 신뢰할 만하다고 강조합니다.

4. 거짓 교사들에 대한 베드로의 책망은 그들의 부도덕한 생활, 무익하고 파괴적인 가르침, 확실한 하나님의 멸망과 심판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주님의 재림에 대한 베드로의 강조는 거룩한 심판이 임할 것이라는 사실을 부정하는 거짓 교사들에 의해 촉진되었습니다.

5. 주의 재림에 비추어서 베드로는 자신의 서신을 읽는 수신자들에게 거룩하고 흔들림 없이 성장하는 삶을 살도록 권유하고 있습니다.

6. 히브리서는 성도라는 귀한 신분을 생각 못하고 그들이 당장 겪는 핍박에서 오는 고난만 생각하면서 타락으로 빠지게 되자 이들의 잘못을 고쳐주기 위해 썼습니다. 실망한 이들에게 그리스도의 영광과 하늘에서의 사역을 언급하고 기독교의 우월성을 말하면서 고난을 겪는 이들에게 모든 것을 얻었음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7. 유대인들은 그리스도인이 된 후에도 성전에서 화려하게 드리는 제사를 잊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여차하면 성전 제사로 회귀하려고 하는 그들에게 이제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예배가 시작되었으므로 예배에 굳게 설 것을 권유하기 위해 히브리서를 기록했습니다.

8. 진정한 예배의 완성자는 예수님이십니다. 구약의 제사 제도를 폐하고 새로운 예배 방식을 창조한 예수님은 천사보다 큰 자이고, 유대인들이 하나님 다음으로 떠받드는 모세보다 큰 자이고, 구약의 대 제사장보다 큰 자이고, 구약의 모든 믿음의 영웅들보다 큰 자이기 때문입니다.

9. 구약의 성전 제도와 제사 제도와 제사장들은 예수님의 사역의 그림자로서, 그분이 십자가와 부활로 구속을 완성하시자 이 모든 그림자들은 철폐되었습니다. 이제 구약적인 예배 방식은 철폐되고 예수님의 구속을 찬양하는 전인적인 예배가 시작되었습니다.

 

말씀이 삶이 되는 하루

오늘 하루 말씀에 순종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말씀이 삶이 되는 하루를 살아보십시오.

 

 

 

[90일 통큰 통독 가이드 개정판] 88일차

2019/06/20 - [90일 통독 과정/90일 통큰통독 가이드(개정판)] - [90일 통큰통독 가이드 개정판]87일차 오늘 읽을 본문은 히8-13장,요일1-5장,요이1장,요삼1장 입니다. 1. 거룩하지 못한 인간이 거룩하신 하나님..

openthebibl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