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읽을 본문은 시 58,61,64,69,70,71,86,102,109,139-141,143편 입니다.
-이 세상에는 여전히 폭력이 있지만 하나님을 그것을 심판하십니다(시 58편).
-숨어서 죄 없는 자를 쏘면서 아무도 못 본다고 착각하는 자도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그들을 쏘실 것입니다. 그것을 본 모든 사람이 다 두려워하고 하나님의 일을 선포할 것입니다(시 64편).
-이유 없이 자기를 미워하는 사람들이 머리털보다 더 많고, 부당하게 원수가 되어 멸망시키려는 사람들이 너무 강하게 덤비고 있습니다. 다윗은 고통당하고 있는 그 상황을 하나님께서 보시고알고 계시니 구원해주실 것을 간구합니다(시 69편).
-다윗은 이런 상황가운데서 주께 피하며 소망을 오직 여호와께만 두고 있습니다(시 71:5-6).
-주께서 놀라운 일을 행하시고 주의 길을 가르쳐 주실 것을 간구합니다. 다윗이 가르쳐 달라는 이유는 그 진리로 살기 위함입니다(시 86편).
-살이 뼈에 붙을 만큼 탄식이 나오는 외로움, 원수들의 종일 비방과 대항 속에서도 기도를 돌아보시는 하나님께 모든 것을 아뢰고 있습니다(시 102편).
-다윗이 사랑했던 대상들이 도리어 대적하는 일로 공격합니다. 역시 그 일에 대해서도 다윗은 기도할 뿐입니다(시 109편).
-다윗이 하나님께 소망을 두고 있는 이유는 하나님께서 자기를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시 139편).
-여호와는 고난당하는 자를 변호해 주시며 궁핍한 자에게 정의를 베풀어 주십니다(시 140편).
-다윗은 악인들이 자기를 잡으려고 놓은 올무와 악을 행하는 자들의 함정에서 벗어나게 도와달라고 기도합니다(시 141편).
-원수가 자기의 영혼을 핍박하기에 심령이 상하여 마음이 참담함 속에서 “아침에 나로 주의 인자한 말씀을 듣게 하소서. 내가 주를 의뢰함이니이다. 내가 다닐 길을 알게 하소서. 내가 내 옇혼을 주께 드림이니이다”라고 고백합니다(시 143편).
●퀴즈
-다윗은 마음이 약해질 때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시 61편)?
●적용(말씀이 삶이 되는 하루)
-우리가 신앙생활을 하고 말씀을 열심히 읽어도 나를 대적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혹시 그런 상황에 처해 있다면 오늘 다윗이 고백한 시편의 내용들로 반응해 보십시오.
-내가 다른 사람을 대적하고 있지 않은지 하나님 앞에서 철저하게 자신을 살펴보십시오.
오늘도 “신위 G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