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通)하는 성경/스토리로 읽는 성경

[스토리로 읽는 성경]6.하나님과 천사의 방문[창18:1-33]

by Open the Bible 2019. 1. 30.
반응형

하나님과 천사의 방문[18:1-33]

2019 1 30

오후 10:04


 


세명의 나그네

아브라함이 살던 헤브론의 마므레 지방은 네겝 사막 북쪽에 있기 때문에 여름 한낮에는 무척 무덥습니다.

어느 여름말 아브라함은 천막을 나와 상수리 나무 아래서 땀을 식히고 있는데, 그의 시야에 사람 셋이 맞은 편에 있는 것이 보였습니다.

그들을 보자 아브라함은 즉각적으로 달려나가 영접하며 땅에 엎드립니다. " 주여 내가 주게 은혜를 입었사오면 원하건데 종을 떠나 지나가지 마시옵고 물을 조금 가져오게 하사 당신들의 발을 씻으시고 나무 아래에서 쉬소서"

그들이 말대로 하겠다고 하자. 아브라함은 바로 천막 안에 들어가서 고운 가루 스아를 가져다가 반죽하여 떡을 만들라 하고 기름 지고 좋은 송아지를 잡아 요리하게 하고 , 우유, 요리를 직접들고 가서 그들앞에 두니 그들이 먹었습니다.

음식을 먹은 후에 그들이 아브라함에게 " 아내 사라가 어디 있느냐"하고 물었습니다. 천막 안에 있다고 대답하자 그들이 "내년 맘대 내가 반드시 네게 돌아오리니 아내 사라에게 아들이 있으리라"라고 말하자. 사라가 이야기를 듣고 있다가 웃었다. 그러면서 속으로 "내가 노쇠하였고 주인이 늙었으니 내게 무슨 즐거움이 있으리요"라고 중얼거렸습니다.

그러자 아브라함에게 "사라가 웃으며 이르기를 내가 늙었거늘 어떻게 아들을 낳으리요 하느냐 여호와께 능하지 못한 일이 있겠느냐 기한이 리를 대에 내가 네게로 돌아오리니 사라에게 아들이 있으리라"

그러자 사라가 두려워서 부인하며 "내가 웃지 아니하였나이다"라고 말하지만, "네가 웃었느니라"라고 책망하신다.

 

 


 

소돔과 고모라를 향한 아브라함의 탄원

식사를 마친후에 일어나서 소돔으로 향하고 아브라함이 그들을 전송하려 함게 나갔습니다. 그때 여호와께서 아브라함에게 소돔과 고모라를 심판하실것을 말씀하신다. 아브라함을 통해 인류를 구하고자 하는 하나님의 계획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도시들을 멸망시키는 일에 대해서도 알려야만 했던 것입니다.

 

"소돔과 고모라에 대한 부르짖음이 크고 죄악이 심히 무거우니 내가 이제 내려가서 모든 행한 것이 과연 내게 들린 부르짖음과 같은지 그렇지 않은지 내가 보고 알려 하노라"

 

하나님이 입을 열자 아브라함은 어떻게든 도시들으르 구하고자 필사적으로 하나님게 간구했습니다.

 

"주께서 의인을 악인과 함께 멸하려 하시나이까 그성 중에 의인 오십명이 있을지라도 주께서 곳을 멸하시고 오십 의인을 위하여 용서하지 아니하시리이까"

 

"나는 티끌이나 재와 같사오나 감히 주께 아뢰나이다 오십 의인중에 오명이 부족하다면 오명이 부족함으로  말미암아 성읍을 멸하시리이까"

 

"내가 거기서 사십오명을 찾으면 멸하지 아니하리라"

아브라함이 집요하게 간구했습니다.

 

"사십명을 첮으시면 어찌 하려 하시나이까"

"사십명으로 말미암아 멸하지 아니하리라"

 

아브라함이 간구했습니다.

"내주여 노하지 마시옵고 말슴하게 하옵소서. 거기서 삼십명을 찾으시면 어찌히려 하시나이까"

"내가 거기서 삼십명을 찾으면 그리하지 아니하리라"

 

아브라함은 간구합니다.

"내가 감히 주께 아뢰하니다 거기서 이십명을 찾으시면 어찌하려 하시나이까"

"내가 이십명으로 말미암아 그리하지 아니하리라"

 

아브라함은 간구합니다.

"주는 노하지 마옵소서. 내가 이번만 아뢰리이다 거기서 십명을 찾으시면 어찌 하려 하시나이까"

"내가 십명으로 말미암아 멸하지 아니하리라"

 

아브라함과 말씀을 마치시고, 하나님은 떠나고 아브라함은 천막으로 돌아 왔습니다.

 

 

하나님께 무관심한 소돔과 고모라 사람들

하나님과 아브라함이 절박한 대화를 주고 받을 소돔과 고모라 사람은 여전히 장사와 접대, 음주와 경작에 힘쓰고 있었습니다. 노동 후에 여가를 정신 없이 즐기느랴 하나님과 하나님의 심판에 대해 생각할 겨를이 없었습니다.

만약 하나님과 정의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이 있었다면 그를 무시하고 비웃었을 것입니다.



2019/01/26 - [통(通)하는 성경/스토리로 읽는 성경] - [스토리로 읽는 성경]할례 제정 (창세기 17장 1-27절)

2019/01/18 - [통(通)하는 성경/스토리로 읽는 성경] - [스토리로 읽는 성경]이스마엘의 탄생(창세기 16:1-16)

2019/01/14 - [통(通)하는 성경/스토리로 읽는 성경] - [스토리로 읽는 성경]아브람의 신앙 (창13:1-18, 15:2-15)

2019/01/12 - [통(通)하는 성경/스토리로 읽는 성경] - [스토리로 읽는 성경]우르를 떠나는 아브람(창11:27-12:8)

2019/01/05 - [통(通)하는 성경/스토리로 읽는 성경] - [스토리로 읽는 성경]1.천지창조에서 바벨탑까지(창1-11장)




반응형

댓글